K 뮤지컬 : 위대한 개츠비
오늘은 며칠 전 미국에서 발표된
K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 OST가 빌보드 차트 1위라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려 볼께요.
우리나라 K 콘텐츠, K 문화가 지금 세계를 장악하고 있는데,
브로드웨이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가 OST 앨범으로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참 반가운 소식이네요
지난 8월 2일 뉴욕 현지 시간에 발매된 “위대한 개츠비” OST 앨범은 빌보드 차트 캐스트 앨범 1위에 올랐습니다.
F. 스콧 피츠제럴드 원작 소설을 새롭게 각색
오디 컴퍼니 신춘수 대표가 한국 최초이자 아시아 최초로 단독 리드 프로들을 맡은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는 미국을 대표하는 고전소설로 손꼽히는 ‘F. 스콧 피츠제럴드’의 원작 소설을 새롭게 각색했는데요.
우리나라 전통 이런 작품도 아니고 미국의 고전을 가지고 우리나라 그 작가가 이렇게 이걸 했다는 거 참 대단한 거죠.
자기 나라 작품도 힘든데 다양한 등장인물의 관점에서 제2의 개츠비의 이야기를 풀어낸 차별화된 시각과 중독성 강한 넘버, 화려한 무대와 의상 조명 속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군무가 어우러져 인기몰이 중입니다.
브로드웨이 작품들의 티켓 판매량을 공개하는 플레이빌에 따르면
위대한 개츠비는 현지 시간으로 4월 15일부터 8월 11일까지 무려 17주째
주당 매출액이 달러 이상을 기록하며 원밀리언 클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8주간 유료 객석 점유율 98%
해당 기간 평균 유료 객석 점유율은 95% (와 대단하네요.)
최근 돈 주고 뮤지컬 보러 온 사람이 95%라는 거예요.
공짜 패키지 아니라 최근 8주간 평균 유료 객석 점유율은 98%를 기록하며
해를 거듭할수록 인기가 더욱 치솟는 추세라 합니다.
공짜 티켓 가지고 와서 본 게 아니라 돈 주고 판 사람들이 98%로 돈도 많이 벌었겠네요.
돈보다도 인기가 참 대단한 거죠. 남의 나라 가서 그 나라 작품을 가지고 공연을 하니 말입니다.
보통은 공짜 티켓으로 다 관중을 모으는데 유료 객석 점유율이 98%면 엄청 돈 주고도 봐도 아깝지 않다는 거죠.
그게 더군다나 미국에서 미국 객석률이 95%에서 지금 98%까지
8주간 유료 객석 점유율이 98%라는 것은 무료 티켓으로 온 사람은 2%밖에 안 되고
전부 98%가 자기 돈 주고 와서 볼 정도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다는 거죠.
뉴 머니(New Money) 댄스 챌린지
틱톡,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다양한 숏폼 영상 플랫폼에서 위대한 개츠비의 주요 넘버인
‘뉴 머니(New Money)’ 댄스 챌린지가 이어지고 있는데,
현재 브로드웨이에서 인기리에 공연중인 뮤지컬 ‘백투 더 퓨처’의 배우들까지
직접 뉴머니 댄스 챌린지에 동참하는 영상이 유튜브에서 100만뷰를 돌파하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세계 무대로 진출 계획
오디 컴퍼니의 신춘수 대표는 "지난달 21 일 위대한 개츠비 공연 횟수가 100회를 돌파했다. 갈수록 객석으로 분위기가 뜨거워진 걸 느낀다. 브로드웨이에서 탄력을 받고 순항 중이니 이제 세계 무대로 진출할 차례다. 현재 영국 웨스트앤드 공연을 준비 중이고 2025년 하반기에는 한국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말을 했는데요.(당연히 와야 되겠죠.)
전 미국 투어하고 내년 하반기 한국 공연, 뮤지컬 본고장 영국 웨스트엔드 진출, 독일, 스페인, 호주, 중국, 일본 등 이런 순서대로 세계 각국에서 진출도 모색하고 있다는 계획이네요.
브로드웨이 시어터에서 공연 중
위대한 캐츠비는 현재 브로드웨이 시어터에서 오프런을 공연 중입니다.
국내 작품도 아니고 미국 고전소설을 가지고 뮤지컬의 본 바닥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1위를 했다는 건 우리나라 K 문화의 발전과 능력을 인정받았다는 증거입니다.
이런 것의 기초에는 우리나라의 반도체라든지 인터넷 이런 것들이 발달되어서 그것이 금방금방 전파되서 세계를 장악하고 있고, 또 우리나라에 영화나 드라마 예능이 세계적으로 호평을 받고, K 문화가 지구촌 문화를 리드하고 있는 추세는 우리의 인터넷 문화 발전과 끊임없이 도전하는 우리 문화예술인들의 노력과 수고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랑스러운 K 문화
지금 계속적으로 K 영화면 영화, K 드라마면 드라마, K 푸드면 푸드, K 패션이면 패션, K 예술이면 예술, K 뮤직이나
여러 분야에서 우리나라 문화가 뜨고 있으니 얼마나 자랑스러운 일인가요!
아, 요즘은 K 예능도 뜨고 있다 합니다.
그래서 외국 사람들도 우리나라에 와서 이런 TV에 나오기를 바라고 있고,
그렇게 되면 우리 인터넷 문화가 발달되어서 세계적으로 퍼져나가니까
여러 가지 측면에서 우리나라가 지금 앞서 나가고 그런 것들이 세계 유행을 리드하고 있다고 봅니다.
K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 토니상 의상상
마무리
오늘 포스팅은 K 뮤지컬 ‘위대한 개츠비’ OST 빌보드 차트 1위라는 소식을 전하며
자랑스런 대한민국이 모든 면에서 세계 11위 하는 그날까지GO 하기로 해요.
앗! 한 가지 놓칠뻔 했네요.
이번 파리 올림픽으로 인해 이제 K 스포츠도 한몫 크게 하고 있지요^^.
모든 게 자랑스러운 나라 “대한민국” 만들어 갑시다!